전체카테고리


미세먼지 황사에 황사마스크, 창문필터, 공기청정기 등 판매 늘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 2018-04-05 06:32:29 조회수 52

기사원문 : https://c11.kr/1gut


미세먼지 황사에 황사마스크, 창문필터, 공기청정기 등 판매 늘어


최근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 황사 등 대기질이 최악의 상황을 보이면서 황사마스크, 공기청정기 등 관련 상품 매출이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황사방역마스크를 판매중인 지앤메디(GN MEDI)는 지난 26일 하루에만 지앤코스 황사마스크가 100만장 이상 판매됐다고 밝혔다.
티몬은 지난 23일부터 28일까지 미세먼지 관련 상품 매출을 분석한 결과 마스크는 전월 같은기간에 비해 1898%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실내 공기 정화를 위한 공기청정기와 공기정화식물의 수요도 크게 늘었다. 공기청정기의 경우 같은 기간 지난달 대비 매출이 648% 상승했으며, 스투키 등 공기정화기능이 있는 식물의 매출은 182% 늘었다.

기존 방충망 대신 미세먼지를 차단해주는 윈도우마스크나 방충망도 등장해 눈길을 끈다.
가장 대표적인 방식은 방진망이다. 특수 섬유로 만든 방진망은 제품에 따라 미세먼지를 90∼95%가량 차단해준다.
한화L&C가 개발한 ‘먼지잼’은 망 사이에 특수 나노 섬유를 부착한 제품으로 미세먼지가 통과하는 구멍 크기를 줄여 미세먼지를 차단해준다.

3M이 선보인 자연환기필터는 창에 끼우기만 하면 된다. 이 제품에는 3M HAF(High Air Flow) 필터를 사용했다. HAF 필터는 미세표면 복제기술과 반영구 정전처리기술을 적용해 미세먼지가 실내로 들어오는 것을 막는다.

지앤코스는 특허기술 ‘나노섬유를 이용한 미세먼지 방진 메쉬 제조 방법’을 사용한 윈도우 마스크를 선보인다. 3겹의 나노섬유 차단막이 황사와 미세먼지를 차단하고, 공기순환에는 지장을 주지 않는다. 자외선도 90% 이상 차단 해주고, 태양열도 일정부분 차단해줘 여름에는 보다 시원한 환경을 조성해준다. 흐르는 물이나 물수건으로 간편하게 세척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이밖에 LG하우시스도 최근 미세먼지 저감 필터 방충망 ‘슈퍼보드’를 선보이고 있다.
한편, 지앤코스 윈도우마스크는 지앤코스몰과 지앤코스 네이버 스토아팜에서 판매중이다.